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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Description

i-MEETING은 협업을 위해 제공되는 별도 시스템으로, AUD보고서를 통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메뉴


*포탈의 '도구'탭을 통해 i-MEETING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클릭시 새 팝업으로 i-MEETING이 실행됩니다.

i-MEETING은 회의 일정, 회의 분류 목록, 회의실 목록의 세가지 메뉴를 제공합니다.


① 회의 일정 : 회의 일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초기 접속 시의 기본 화면입니다.

    1. 주요 기능 : 회의 보기, 회의 등록, 회의 진행, 일자별 회의록 일람
    2. 회의 분류 전체 보기 : 접속한 사용자에게 '권한'이 있고, 현재 '활성화'된 분류 리스트를 노출합니다.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3. 회의실 전체 보기 : 접속한 사용자에게 현재 등록되어있는 모든 회의실 리스트를 노출합니다.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②  회의 분류 목록 : 회의 분류 목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 주요 기능 : 회의 분류 등록, 회의 분류 관리, 회의 분류별 회의록 일람


③ 회의실 목록 : 회의실 목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 주요 기능 : 회의실 등록, 회의실 관리


참고 사항

i-MEETING사용자 및 관리자 권한은 ADMIN에서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적용 방법

계정관리 - 사용자관리 - 사용자 그룹 편집 혹은 계정관리 - 그룹별 사용자관리 - 신규

참고사항

회의체 관리자(MTA)는 [회의 분류] 및 [회의실] 을 생성 및 수정 할 수 있습니다.




회의 일정 

  • 공통 기능



* 접속 시, 접속 일자의 '월간'의 회의 일정이 기본 화면으로 노출됩니다.
   

  1. 메뉴 : i-MEETING의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타입 컨트롤 : 월간, 일간, 일정의 세가지 형식의 뷰어를 제공합니다. 기본값 - 월간

    구분기본 값상세 설명
    월간접속 일자가 포함된 달설정된 달의 회의를 캘린더 형태로 정렬합니다.
    일간접속 일자설정된 일자의 회의를 간트 차트의 형태로 정렬합니다.
    일정접속 일자로부터 + 4 Week

    From-To로 설정된 일자의 회의를 리스트로 정렬합니다.


  3. 달력 컨트롤 : 달력 컨트롤을 클릭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달, 일자 혹은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 값에 따라 캘린더의 기준 일자가 변경됩니다.

  4. 이동 : 현재 진입한 일정을 기준으로 이전과 이후로 이동합니다. 'Today'를 클릭하면 오늘 일자에 따른 기본값을 표시합니다.

  5. 내 회의만 보기 : 접속한 사용자가 주관자, 참석자, 참조자 중 하나 이상에 포함돼 있는 '내 회의'를 필터링합니다.

  6. 검색 :회의명, 참석자, 주제 세 종류의 필터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1. 회의 명 : 회의 명으로 검색합니다.
    2. 참석자 : 주관자 및 참석자로 검색합니다.
    3. 주제 : 회의 주제로 검색합니다.

      참고사항

      비공개 회의의 경우, 모든 필터에 포함되더라도 검색 결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참고: (BCRM#D0212) [회의체] 회의명 검색 시 검색 값이 포합된 비공개 회의까지 검색되는 문제)



  7. 회의 추가: 새로운 회의를 등록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8. 분류 필터
    1. 회의 분류 전체 보기 : 사용자에게 분류 리스트를 제공하며, 리스트 전체 선택 또는 전체 해제가 가능합니다.
    2. 일반 분류 : 권한 있는 분류 목록이 표시됩니다. 선택한 분류에 속하는 회의만 표시됩니다.
    3. 비공개 회의 : 권한 없는 분류를 모두 포함합니다. 비공개 회의만 표시됩니다.

  9. 회의실 필터
    1. 회의실 전체 보기 : 사용자에게 회의실 리스트를 제공하며, 리스트 전체 선택 또는 전체 해제가 가능합니다.
    2. 개별 목록 : 클릭 시 선택한 회의실에 속하는 회의를 표시하거나, 끌 수 있습니다.

  10. 사용자 정보

    아이콘

    구분

    상세 설명

    사용자 정보마우스 오버 시 사용자 이름과 최종 로그인 시간 정보가 표시됩니다. ( i-PORTAL과 동일 UI)


  • 월간



  1. 월 달력 : 해당 월의 회의 일정 및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회의 라벨 : 캘린더 내 라벨은 시간 순으로 정렬되며, 회의 제목 앞쪽에는 '회의 분류'의 색상이 표기됩니다. 

  2. 회의 리스트 : 캘린더에서 선택한 날짜에 생성된 회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 순으로 정렬됩니다. 하나의 회의를 선택하여 더블 클릭할 경우, '회의 정보'가 오픈됩니다.


  • 일간


  1. 일 달력 : 간트 차트를 통해 일 단위의 회의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의의 색상은 '회의 분류'의 색상을 따라갑니다.

    1. 회의 라벨 : 캘린더 내 라벨은 설정된 시간에 따라 크기와 길이가 달라지며, 라벨에는 '회의 분류'의 색상이 표기됩니다. 라벨을 클릭할 경우, '회의 정보'가 오픈됩니다. 


  • 일정


  1. 일정 : 설정한 기간 내 존재하는 모든 회의를 그리드 형태로 노출합니다. 기본값 - 접속 일자로부터 + 4 Week
  2. 회의 : 그리드 내 리스트에는 회의 정보가 표기됩니다. 항목을 클릭할 경우, '회의 정보'가 오픈됩니다.


권한 참고

회의 분류의 권한 혹은 회의에 권한이 없는 경우, '비공개 회의'로 분류되어 회의 정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회의 추가/정보

  • 회의 추가


    • 기본 정보 :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수정이 가능한 항목입니다. 

      아이콘구분상세 설명
      -
      회의 분류 *콤보박스를 통해 회의의 분류를 선택합니다.
      -회의명 *회의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회의실 *
      콤보박스를 통해 회의가 진행될 장소를 선택합니다.
      회의 일시 *캘린더를 통해 회의가 진행될 날자를, 콤보박스를 통해 진행될 시간을 설정합니다.
      주관부서/주관자 *'연관자 설정' 팝업을 통해 회의를 주관하는 주관자를 설정합니다.
      참석자 *'연관자 설정' 팝업을 통해 회의에 참여할 참석자를 설정합니다.
      참조자'연관자 설정' 팝업을 통해 회의에 참석하지는 않지만, 회의에 연관있는 참조자를 설정합니다.
      공개 여부회의의 공개 여부를 선택합니다. 비공개인 경우 주관자, 참석자, 참조자 이외의 사용자들에겐 비공개 회의로 처리됩니다.
      회의 주제 *해당 회의의 주제를 입력합니다.


    • 목차 :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수정이 가능한 항목입니다.

      아이콘구분상세 설명
      목차회의 목차 타이틀을 입력한다. 회의록 및 회의 진행 화면에 표시됩니다.
      -
      설명해당 목차의 설명을 입력한다. 회의 진행 화면에 표시됩니다.
      자료
      첨부파일을 업로드하여 해당 목차에 사용할 자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지원하는 업로드 형식 : AUD 보고서, PPT, WORD, PDF


    • 추가 정보 : 별도의 입력 없이 자동적으로 입력되는 항목입니다.

      아이콘구분상세 설명
      등록 일자회의가 최초로 등록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최종 수정 일자회의가 최종으로 수정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최종 수정자
      회의를 최종으로 수정한 사용자의 이름이 기입됩니다.


    • 부가 기능 : 회의의 등록 및 작성에 있어 부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콘구분상세 설명
      저장현재까지 작성되거나 수정된 내용을 저장합니다.
      닫기회의 편집을 종료하고 회의 정보를 닫습니다. 저장하지 않은 내용은 삭제됩니다.

      권한 참고

      i-MEETING 사용자라면 누구나 회의를 생성할 수 있으나, 권한이 없는 회의 분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회의 정보


    • 기본 정보 :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수정이 가능한 항목입니다. 

      아이콘구분상세 설명

      -

      회의 분류 *콤보박스를 통해 회의의 분류를 선택합니다.
      -회의명 *회의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회의실 *

      콤보박스를 통해 회의가 진행될 장소를 선택합니다.

      회의 일시 *캘린더를 통해 회의가 진행될 날자를, 콤보박스를 통해 진행될 시간을 설정합니다.

      주관부서/주관자 *'연관자 설정' 팝업을 통해 회의를 주관하는 주관자를 설정합니다.

      참석자 *'연관자 설정' 팝업을 통해 회의에 참여할 참석자를 설정합니다.

      참조자'연관자 설정' 팝업을 통해 회의에 참석하지는 않지만, 회의에 연관있는 참조자를 설정합니다.

      공개 여부회의의 공개 여부를 선택합니다. 비공개인 경우 주관자, 참석자, 참조자 이외의 사용자들에겐 비공개 회의로 처리됩니다.

      회의 주제 *해당 회의의 주제를 입력합니다.

          

    • 목차 :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수정이 가능한 항목입니다.

      아이콘구분상세 설명

      목차회의 목차 타이틀을 입력한다. 회의록 및 회의 진행 화면에 표시됩니다.

      -

      설명해당 목차의 설명을 입력한다. 회의 진행 화면에 표시됩니다.

      자료

      첨부파일을 업로드하여 해당 목차에 사용할 자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업로드 형식 : AUD 보고서, PPT, WORD, PDF

          

    • 추가 정보 : 별도의 입력 없이 자동적으로 입력되는 항목입니다.

      아이콘구분상세 설명

      등록 일자회의가 최초로 등록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최종 수정 일자회의가 최종으로 수정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최종 수정자

      회의를 최종으로 수정한 사용자의 이름이 기입됩니다.

          

    • 부가 기능 : 회의의 등록 및 작성에 있어 부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콘구분상세 설명

      반복 설정'반복 설정' 팝업을 통해 회의의 반복 주기를 설정합니다. 주/개월 단위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회의 복제회의가 최종으로 수정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회의 삭제

      회의를 최종으로 수정한 사용자의 이름이 기입됩니다.

      저장현재까지 작성되거나 수정된 내용을 저장합니다.

      닫기회의 편집을 종료하고 '회의 정보'를 닫습니다. 저장하지 않은 내용은 삭제됩니다.

          

    • 회의 기능 : 회의와 관련된 기능을 수행합니다.

      버튼구분상세 설명

      메일 발송현재까지 '회의 정보'에 작성된 내용을 메일로 발송합니다.

      회의록 작성회의록 작성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작성한 목차를 가져와 인덱스를 구성합니다.

      회의 진행

      새로운 팝업창에서 회의가 진행됩니다. 작성한 목차와 설명, 업로드한 회의 자료의 정보를 가져와 인덱스와 프레젠테이션 화면을 구성합니다.

      회의록 보기회의록이 '등록'되었다면, 회의록 작성 버튼 대신 회의록 보기 버튼이 노출됩니다.

            

      참고 사항

      한번 생성된 회의는 해당 회의의 주관자, 참석자, 참조자가 아니라면 회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없으며, 해당 회의의 주관자, 참석자, 참조자에게만 회의 기능 버튼이 노출됩니다.

  • 회의 정보 - 반복 설정

  1. 반복 주기 : 반복 주기를 주 혹은 월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반복 기준 : 어떤 기준으로 반복을 진행할 것인지 설정합니다.

    주기구분상세 설명

    매주

    요일해당 회의를 어떤 요일에 반복할 것인지 설정합니다.

    매달


    매달 N일매달 1일, 매달 10일 등 회의가 작성된 일자를 기준으로 월 1회 반복을 설정합니다.
    매달 N번째 N요일

    매월 첫번째 금요일 등 월 1회 반복을 설정합니다.

       

  3. 종료 일자 : 반복 종료 일자를 지정합니다. 기본 설정은 설정 일자로부터 1년입니다.
      

  4. 저장 : 반복 설정을 저장합니다. 
      
  5. 반복 해제 : 이미 반복 설정이 되어있는 경우, 해당 버튼이 표시됩니다. 반복 설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6. 취소 : 변경사항을 반영하지 않고, 반복 설정 창을 닫습니다.


참고 사항

한번 저장한 반복 설정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반복 설정을 수정하고 싶다면 기존 반복 설정을 해제하고, 신규 회의를 생성하거나 복제하여 반복을 저장하여주세요.


  • 회의 정보 - 파일 관리자


  1. 보고서 업로드 : i-AUD, i-MATRIX 보고서를 선택하여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2. 파일 업로드 : Local PC에 있는 파일을 선택하여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1. 지원하는 업로드 형식 : AUD 보고서, PPT, WORD, PDF, EXCEL
    2. 회의 진행 화면으로 출력을 지원하는 파일 형식 : PPT ( 그 이외의 파일은 다운로드만 지원합니다.)

  3. 삭제 : 리스트에서 파일을 삭제합니다.



회의 분류 목록

  • 회의 분류 목록

  1. 분류 추가 : 새로운 분류를 생성할 수 있는 '분류 추가'화면을 띄웁니다.

    참고 사항

    i-MEETING 관리자 유저에 한해 회의 분류를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에게는 추가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2. 분류 목록 : 목록을 클릭하면 화면이 선택한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1. 활성화 회의 분류 : '활성화' 상태인 회의를 가나다 순으로 정렬합니다. 이 항목은 회의 일정의 '회의 분류'에 노출됩니다.

    2. 비활성화 회의 분류 : '비활성화' 상태인 회의를 가나다 순으로 정렬합니다. 이 항목은 회의 일정의 '회의 분류'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3. 회의 분류 : 회의 분류의 색상, 정보 및 공개 여부가 기재됩니다. 분류 클릭 시 '회의 정보'페이지가 표시됩니다. '회의록 보기'를 클릭 시 선택된 분류에 해당되는 회의가 리스트로 정렬됩니다.


  • 회의록 보기



  1. 회의 목록 : 선택한 회의의 '회의 정보' 화면이 표시됩니다. 

    참고 사항

    비공개 회의는 회의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2. 회의록 : '보기' 클릭시 해당 회의의 회의록을 새 창으로 표시합니다.

    참고 사항

    회의 관련자(주관자, 참석자, 참조자)가 아닌 경우에 회의록을 볼 수 없습니다.
  3. 뒤로가기 : 이전 화면(회의 분류 목록)으로 돌아갑니다.


  • 회의 분류 추가/정보


    • 기본 정보 :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수정이 가능한 항목들입니다. 

      아이콘구분상세 설명
      -분류 이름 *회의 분류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색상 *

      회의 분류의 표기에 사용할 색상을 설정합니다.

      공개 여부공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한적 공개'를 선택할 경우 공개 인원을 설정해야 합니다.

      공개 인원공개 여부가 '제한적 공개'일 때 활성화됩니다. 공개할 대상자를 설정합니다.

      활성화 여부회의의 활성화 여부를 설정합니다. 해당 분류로 회의 계획이 잡혀있는 경우 비활성화 할 수 없습니다.

      회의 분류 설명회의 분류에 관한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정보 : 별도의 입력 없이 자동적으로 입력되는 항목들입니다.

      아이콘구분상세 설명

      등록 일자회의 분류가 최초로 등록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최종 수정 일자회의 분류가 최종으로 수정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최종 수정자

      회의 분류를 최종으로 수정한 사용자의 이름이 기입됩니다.

          

    • 부가 기능 : 회의 분류의 등록 및 수정에 있어 부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콘구분상세 설명

      저장현재까지 작성되거나 수정된 내용을 저장합니다.

      닫기회의 분류 편집을 종료하고 회의 분류 정보를 닫습니다. 저장하지 않은 내용은 삭제됩니다.

          



회의실 목록

  • 회의실 목록


  1. 회의실 추가 : 새로운 회의실을 생성할 수 있는 '회의실 추가'화면을 띄웁니다.

    참고 사항

    i-MEETING 관리자 유저에 한해 회의실을 추가하거나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에게는 추가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2. 회의실 목록 : 목록을 클릭하면 화면이 선택한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3. 회의실 : 회의실의 색상, 위치 및 정보가 기재됩니다. 회의실 클릭 시 '회의 정보'페이지가 표시됩니다. 


  • 회의실 추가/정보


       

    • 기본 정보 :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수정이 가능한 항목들입니다. 

      아이콘

      구분

      상세 설명

      -

      회의실 이름 *

      회의실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색상 *

      회의실의 표기에 사용할 색상을 설정합니다.

      위치 *

      회의실의 위치를 기입합니다.

      담당자 *

      담당자 및 관리자를 기입합니다.

      회의실 설명

      회의실에 관한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정보 : 별도의 입력 없이 자동적으로 입력되는 항목들입니다.

      아이콘

      구분

      상세 설명

      등록 일자

      회의실이 최초로 등록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최종 수정 일자

      회의실이 최종으로 수정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최종 수정자

      회의실을 최종으로 수정한 사용자의 이름이 기입됩니다.

    • 부가 기능 : 회의 분류의 등록 및 수정에 있어 부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콘

      구분

      상세 설명

      저장

      현재까지 작성되거나 수정된 내용을 저장합니다.

      닫기

      회의실 편집을 종료하고 회의실 정보를 닫습니다. 저장하지 않은 내용은 삭제됩니다.

      권한 참고

      i-MEETING 관리자 유저에 한해 회의실을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유저에게는 추가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회의 진행

  • 회의 진행

  1. 회의 정보 : 현재 회의의 정보가 기재됩니다.

  2. 목차 : 회의 목차가 표시됩니다. 하단에 설명에 입력한 텍스트가 표시됩니다.
    1. 목차를 선택하면 해당 목차의 첨부 자료가 화면에 표시되며, 파일이 있는 경우 다운로드 버튼이 생성됩니다.
    2. 우측 접기 버튼을 통해 목차 영역을 접기/펼치기 할 수 있습니다.

  3. 부가기능 : 상단바를 통해 부가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구분상세 설명

    실행자료가 보고서인 경우 Refresh됩니다.

    전체 화면현재 자료 화면을 전체화면으로 표시합니다.

    레이저 포인터마우스 커서가 레이저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4. 회의 종료 : 회의 진행이 닫힙니다.



회의록

  • 회의록 작성



  1. 회의 정보 : 사용자에게 현재 회의의 정보를 안내합니다.

  2. 임시 저장 : 현재까지 작성된 내용을 저장합니다. 회의록의 상태가 [작성중]으로 변경됩니다.

  3. 회의록 등록 : 회의록을 정식으로 등록합니다. 회의록 상태가 [작성완료]로 변경됩니다.

  4. 목차 : 회의 정보에서 기입한 목차가 동일하게 사용됩니다. 해당 목차가 회의록에 자동적으로 작성됩니다.

  5. 단축키 : 키보드 단축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구분상세 설명

    Ctrl+S

    임시 저장현재까지 작성된 내용을 저장합니다. 회의록의 상태가 [작성중]으로 변경됩니다.


  • 회의록 보기

  1. 탑 바 : 사용자에게 현재 회의의 분류, 회의명, 회의실, 회의일시에 대해 안내합니다. 

  2. 목차 : 회의 정보에서 작성한 목차가 기입됩니다.

  3. 뷰어 : 편집기를 통해 입력된 내용이 노출됩니다.
       

권한 참고

해당 회의의 주관자, 참석자, 참조자만이 회의록 작성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회의에 연관이 없는 사용자들은 회의록을 열람할 수 없습니다.

  • 메일 발송


필수 옵션

  • Admin > 시스템 관리 > 시스템 옵션에서 다음의 4가지 옵션 설정이 필요합니다. (MAIL_SMTP_PORT, MAIL_SMTP_PWD, MAIL_SMTP_SERVER, MAIL_SMTP_USER)

  • 레파지토리의 MTX_USER_MAIL 테이블에 각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 관련된 데이터가 적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버전 날짜 댓글
현재 버전 (v. 11) 2024-03-11 20:16 품질기술팀
v. 10 2023-11-08 17:48 AUD팀:
회의 진행 화면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v. 9 2023-07-28 12:29 품질기술팀
v. 8 2023-07-28 11:30 품질기술팀
v. 7 2023-06-22 10:48 품질기술팀
v. 6 2023-06-08 17:50 AUD팀
v. 5 2023-05-17 14:11 품질기술팀
v. 4 2023-04-10 13:15 AUD팀
v. 3 2023-03-16 15:30 AUD팀:
회의 정보 - 파일 관리자 지원 범위 변경
v. 2 2023-03-16 15:24 품질기술팀
v. 1 2023-03-16 15:23 품질기술팀

  • 레이블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