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EETING은 협업을 위해 제공되는 별도 시스템으로, AUD보고서를 통하여 제작되었습니다. |
*포탈의 '도구'탭을 통해 i-MEETING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클릭시 새 팝업으로 i-MEETING이 실행됩니다.
i-MEETING은 회의 일정, 회의 분류 목록, 회의실 목록의 세가지 메뉴를 제공합니다.
① 회의 일정 : 회의 일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초기 접속 시의 기본 화면입니다.
② 회의 분류 목록 : 회의 분류 목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③ 회의실 목록 : 회의실 목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i-MEETING사용자 및 관리자 권한은 ADMIN에서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적용 방법 계정관리 - 사용자관리 - 사용자 그룹 편집 혹은 계정관리 - 그룹별 사용자관리 - 신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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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접속 시, 접속 일자의 '월간'의 회의 일정이 기본 화면으로 노출됩니다.
타입 컨트롤 : 월간, 일간, 일정의 세가지 형식의 뷰어를 제공합니다. 기본값 - 월간
구분 | 기본 값 | 상세 설명 |
---|---|---|
월간 | 접속 일자가 포함된 달 | 설정된 달의 회의를 캘린더 형태로 정렬합니다. |
일간 | 접속 일자 | 설정된 일자의 회의를 간트 차트의 형태로 정렬합니다. |
일정 | 접속 일자로부터 + 4 Week | From-To로 설정된 일자의 회의를 리스트로 정렬합니다. |
주제 : 회의 주제로 검색합니다.
비공개 회의의 경우, 모든 필터에 포함되더라도 검색 결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참고: (BCRM#D0212) [회의체] 회의명 검색 시 검색 값이 포합된 비공개 회의까지 검색되는 문제) |
사용자 정보
아이콘 | 구분 | 상세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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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정보 | 마우스 오버 시 사용자 이름과 최종 로그인 시간 정보가 표시됩니다. ( i-PORTAL과 동일 UI) |
일 달력 : 간트 차트를 통해 일 단위의 회의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의의 색상은 '회의 분류'의 색상을 따라갑니다.
회의 라벨 : 캘린더 내 라벨은 설정된 시간에 따라 크기와 길이가 달라지며, 라벨에는 '회의 분류'의 색상이 표기됩니다. 라벨을 클릭할 경우, '회의 정보'가 오픈됩니다.
회의 분류의 권한 혹은 회의에 권한이 없는 경우, '비공개 회의'로 분류되어 회의 정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
회의 추가/정보
기본 정보 :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수정이 가능한 항목입니다.
아이콘 | 구분 | 상세 설명 |
---|---|---|
- | 회의 분류 * | 콤보박스를 통해 회의의 분류를 선택합니다. |
- | 회의명 * | 회의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
![]() | 회의실 * | 콤보박스를 통해 회의가 진행될 장소를 선택합니다. |
![]() | 회의 일시 * | 캘린더를 통해 회의가 진행될 날자를, 콤보박스를 통해 진행될 시간을 설정합니다. |
![]() | 주관부서/주관자 * | '연관자 설정' 팝업을 통해 회의를 주관하는 주관자를 설정합니다. |
![]() | 참석자 * | '연관자 설정' 팝업을 통해 회의에 참여할 참석자를 설정합니다. |
![]() | 참조자 | '연관자 설정' 팝업을 통해 회의에 참석하지는 않지만, 회의에 연관있는 참조자를 설정합니다. |
![]() | 공개 여부 | 회의의 공개 여부를 선택합니다. 비공개인 경우 주관자, 참석자, 참조자 이외의 사용자들에겐 비공개 회의로 처리됩니다. |
![]() | 회의 주제 * | 해당 회의의 주제를 입력합니다. |
목차 :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수정이 가능한 항목입니다.
아이콘 | 구분 | 상세 설명 |
---|---|---|
![]() | 목차 | 회의 목차 타이틀을 입력한다. 회의록 및 회의 진행 화면에 표시됩니다. |
- | 설명 | 해당 목차의 설명을 입력한다. 회의 진행 화면에 표시됩니다. |
![]() | 자료 | 첨부파일을 업로드하여 해당 목차에 사용할 자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지원하는 업로드 형식 : AUD 보고서, PPT, WORD, PDF |
추가 정보 : 별도의 입력 없이 자동적으로 입력되는 항목입니다.
아이콘 | 구분 | 상세 설명 |
---|---|---|
![]() | 등록 일자 | 회의가 최초로 등록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
![]() | 최종 수정 일자 | 회의가 최종으로 수정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
![]() | 최종 수정자 | 회의를 최종으로 수정한 사용자의 이름이 기입됩니다. |
부가 기능 : 회의의 등록 및 작성에 있어 부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콘 | 구분 | 상세 설명 |
---|---|---|
![]() | 저장 | 현재까지 작성되거나 수정된 내용을 저장합니다. |
![]() | 닫기 | 회의 편집을 종료하고 회의 정보를 닫습니다. 저장하지 않은 내용은 삭제됩니다. |
i-MEETING 사용자라면 누구나 회의를 생성할 수 있으나, 권한이 없는 회의 분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기본 정보 :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수정이 가능한 항목입니다.
아이콘 | 구분 | 상세 설명 |
---|---|---|
- | 회의 분류 * | 콤보박스를 통해 회의의 분류를 선택합니다. |
- | 회의명 * | 회의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
회의실 * | 콤보박스를 통해 회의가 진행될 장소를 선택합니다. | |
회의 일시 * | 캘린더를 통해 회의가 진행될 날자를, 콤보박스를 통해 진행될 시간을 설정합니다. | |
주관부서/주관자 * | '연관자 설정' 팝업을 통해 회의를 주관하는 주관자를 설정합니다. | |
참석자 * | '연관자 설정' 팝업을 통해 회의에 참여할 참석자를 설정합니다. | |
참조자 | '연관자 설정' 팝업을 통해 회의에 참석하지는 않지만, 회의에 연관있는 참조자를 설정합니다. | |
공개 여부 | 회의의 공개 여부를 선택합니다. 비공개인 경우 주관자, 참석자, 참조자 이외의 사용자들에겐 비공개 회의로 처리됩니다. | |
회의 주제 * | 해당 회의의 주제를 입력합니다. |
목차 :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수정이 가능한 항목입니다.
아이콘 | 구분 | 상세 설명 |
---|---|---|
목차 | 회의 목차 타이틀을 입력한다. 회의록 및 회의 진행 화면에 표시됩니다. | |
- | 설명 | 해당 목차의 설명을 입력한다. 회의 진행 화면에 표시됩니다. |
자료 | 첨부파일을 업로드하여 해당 목차에 사용할 자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업로드 형식 : AUD 보고서, PPT, WORD, PDF |
추가 정보 : 별도의 입력 없이 자동적으로 입력되는 항목입니다.
아이콘 | 구분 | 상세 설명 |
---|---|---|
등록 일자 | 회의가 최초로 등록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 |
최종 수정 일자 | 회의가 최종으로 수정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 |
최종 수정자 | 회의를 최종으로 수정한 사용자의 이름이 기입됩니다. |
부가 기능 : 회의의 등록 및 작성에 있어 부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콘 | 구분 | 상세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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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 설정 | '반복 설정' 팝업을 통해 회의의 반복 주기를 설정합니다. 주/개월 단위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 |
회의 복제 | 회의가 최종으로 수정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 |
회의 삭제 | 회의를 최종으로 수정한 사용자의 이름이 기입됩니다. | |
저장 | 현재까지 작성되거나 수정된 내용을 저장합니다. | |
닫기 | 회의 편집을 종료하고 '회의 정보'를 닫습니다. 저장하지 않은 내용은 삭제됩니다. |
회의 기능 : 회의와 관련된 기능을 수행합니다.
버튼 | 구분 | 상세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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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일 발송 | 현재까지 '회의 정보'에 작성된 내용을 메일로 발송합니다. | |
회의록 작성 | 회의록 작성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작성한 목차를 가져와 인덱스를 구성합니다. | |
회의 진행 | 새로운 팝업창에서 회의가 진행됩니다. 작성한 목차와 설명, 업로드한 회의 자료의 정보를 가져와 인덱스와 프레젠테이션 화면을 구성합니다. | |
회의록 보기 | 회의록이 '등록'되었다면, 회의록 작성 버튼 대신 회의록 보기 버튼이 노출됩니다. |
한번 생성된 회의는 해당 회의의 주관자, 참석자, 참조자가 아니라면 회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없으며, 해당 회의의 주관자, 참석자, 참조자에게만 회의 기능 버튼이 노출됩니다. |
반복 기준 : 어떤 기준으로 반복을 진행할 것인지 설정합니다.
주기 | 구분 | 상세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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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주 | 요일 | 해당 회의를 어떤 요일에 반복할 것인지 설정합니다. |
매달 | 매달 N일 | 매달 1일, 매달 10일 등 회의가 작성된 일자를 기준으로 월 1회 반복을 설정합니다. |
매달 N번째 N요일 | 매월 첫번째 금요일 등 월 1회 반복을 설정합니다. |
종료 일자 : 반복 종료 일자를 지정합니다. 기본 설정은 설정 일자로부터 1년입니다.
한번 저장한 반복 설정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반복 설정을 수정하고 싶다면 기존 반복 설정을 해제하고, 신규 회의를 생성하거나 복제하여 반복을 저장하여주세요. |
분류 추가 : 새로운 분류를 생성할 수 있는 '분류 추가'화면을 띄웁니다.
i-MEETING 관리자 유저에 한해 회의 분류를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에게는 추가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
분류 목록 : 목록을 클릭하면 화면이 선택한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활성화 회의 분류 : '활성화' 상태인 회의를 가나다 순으로 정렬합니다. 이 항목은 회의 일정의 '회의 분류'에 노출됩니다.
비활성화 회의 분류 : '비활성화' 상태인 회의를 가나다 순으로 정렬합니다. 이 항목은 회의 일정의 '회의 분류'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회의 분류 : 회의 분류의 색상, 정보 및 공개 여부가 기재됩니다. 분류 클릭 시 '회의 정보'페이지가 표시됩니다. '회의록 보기'를 클릭 시 선택된 분류에 해당되는 회의가 리스트로 정렬됩니다.
회의 목록 : 선택한 회의의 '회의 정보' 화면이 표시됩니다.
비공개 회의는 회의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
회의록 : '보기' 클릭시 해당 회의의 회의록을 새 창으로 표시합니다.
회의 관련자(주관자, 참석자, 참조자)가 아닌 경우에 회의록을 볼 수 없습니다. |
기본 정보 :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수정이 가능한 항목들입니다.
아이콘 | 구분 | 상세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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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분류 이름 * | 회의 분류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
색상 * | 회의 분류의 표기에 사용할 색상을 설정합니다. | |
공개 여부 | 공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한적 공개'를 선택할 경우 공개 인원을 설정해야 합니다. | |
공개 인원 | 공개 여부가 '제한적 공개'일 때 활성화됩니다. 공개할 대상자를 설정합니다. | |
활성화 여부 | 회의의 활성화 여부를 설정합니다. 해당 분류로 회의 계획이 잡혀있는 경우 비활성화 할 수 없습니다. | |
회의 분류 설명 | 회의 분류에 관한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정보 : 별도의 입력 없이 자동적으로 입력되는 항목들입니다.
아이콘 | 구분 | 상세 설명 |
---|---|---|
등록 일자 | 회의 분류가 최초로 등록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 |
최종 수정 일자 | 회의 분류가 최종으로 수정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 |
최종 수정자 | 회의 분류를 최종으로 수정한 사용자의 이름이 기입됩니다. |
부가 기능 : 회의 분류의 등록 및 수정에 있어 부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콘 | 구분 | 상세 설명 |
---|---|---|
저장 | 현재까지 작성되거나 수정된 내용을 저장합니다. | |
닫기 | 회의 분류 편집을 종료하고 회의 분류 정보를 닫습니다. 저장하지 않은 내용은 삭제됩니다. |
회의실 추가 : 새로운 회의실을 생성할 수 있는 '회의실 추가'화면을 띄웁니다.
i-MEETING 관리자 유저에 한해 회의실을 추가하거나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에게는 추가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
회의실 목록 : 목록을 클릭하면 화면이 선택한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회의실 : 회의실의 색상, 위치 및 정보가 기재됩니다. 회의실 클릭 시 '회의 정보'페이지가 표시됩니다.
기본 정보 :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수정이 가능한 항목들입니다.
아이콘 | 구분 | 상세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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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의실 이름 * | 회의실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
색상 * | 회의실의 표기에 사용할 색상을 설정합니다. | |
위치 * | 회의실의 위치를 기입합니다. | |
담당자 * | 담당자 및 관리자를 기입합니다. | |
회의실 설명 | 회의실에 관한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정보 : 별도의 입력 없이 자동적으로 입력되는 항목들입니다.
아이콘 | 구분 | 상세 설명 |
---|---|---|
등록 일자 | 회의실이 최초로 등록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 |
최종 수정 일자 | 회의실이 최종으로 수정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 |
최종 수정자 | 회의실을 최종으로 수정한 사용자의 이름이 기입됩니다. |
부가 기능 : 회의 분류의 등록 및 수정에 있어 부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콘 | 구분 | 상세 설명 |
---|---|---|
저장 | 현재까지 작성되거나 수정된 내용을 저장합니다. | |
닫기 | 회의실 편집을 종료하고 회의실 정보를 닫습니다. 저장하지 않은 내용은 삭제됩니다. |
i-MEETING 관리자 유저에 한해 회의실을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 유저에게는 추가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
부가기능 : 상단바를 통해 부가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 구분 | 상세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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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 | 자료가 보고서인 경우 Refresh됩니다. | |
전체 화면 | 현재 자료 화면을 전체화면으로 표시합니다. | |
레이저 포인터 | 마우스 커서가 레이저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
회의 종료 : 회의 진행이 닫힙니다.
단축키 : 키보드 단축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 구분 | 상세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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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rl+S | 임시 저장 | 현재까지 작성된 내용을 저장합니다. 회의록의 상태가 [작성중]으로 변경됩니다. |
해당 회의의 주관자, 참석자, 참조자만이 회의록 작성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회의에 연관이 없는 사용자들은 회의록을 열람할 수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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