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트리
메타 데이터의 끝으로 건너뛰기
메타 데이터의 시작으로 이동

이 페이지의 이전 버전을 보고 있습니다. 현재 버전 보기.

현재와 비교 페이지 이력 보기

« 이전 버전 16 다음 »

1. 제품 설치 매니저 개요

1. 제품 설치 매니저란?

  • BIMATRIX 제품군을 쉽게 설치하여 사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설치 및 소스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DB와 WAS 등의 배경 지식을 요구했던 제품 설치 과정이 단 한 번의 작업을 통해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개발 배경

  • 제품 설치의 복잡성 : 
    제품군(AUD Platform, i-META, i-OLAP)의 설치 난이도 높음 (특정 인원만 설치 가능)

  • 제품 설치의 환경 의존성 :
    고객사 환경(WAS / Repository DB)에 의존된 서비스 구조(고객사 환경 변화로 인한 리스크 증대)

  • 제품 업데이트 난이도 높음(수동 작업의 문제점) :
    수동 업데이트 작업으로 실수 확률이 증가하고 롤백이 어려움


3. 도입 효과

  • 제품 설치 복잡성 및 환경 의존성 해소 :
    - 누구나 쉽게 설치하여 사용 가능한 접근성 제공(손쉬운 배포)
    - 통일된 제품 패키지 구조로 지식(상식) 기반 설치 및 장애 대응 환경 제공 (통합 로그, 통합 설정 등)

  • 제품 업데이트 자동화를 통한 신뢰도 확보
    손쉬운 업데이트 및 롤백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안정성 및 제품 신뢰도 제고

  • 일관성 있는 제품 구조를 기반으로 서비스 노하우 축적 (성능 및 안정성)



2. 제품 설치 매니저 지원 환경

1. 지원 환경

OSVersionCoreMemoryDisk
WindowsWindows 7 이상 (x64)4 Core 이상16GB 이상100GB 이상
LinuxCentOS 7 이상(동급 계열 포함)


2. 설치 지원 제품 및 환경

구성제품명설명



환경 구성 제품군

JavaAUD Platform을 구동하기 위한 기본 환경 (Default : Open JDK 1.8)
Python설치 매니저를 구동하기 위한 기본 환경 (Default : 3.7)
TomcatAUD Platform을 위한 Servlet Container (Default : 8.5.39)
PostgreSQL#Matrix Repository를 위한 DBMS (Default : 10.7.1)
GitAUD Platform 코드 보호를 위한 형상 관리 Tool

BI MATRIX 제품군

AUD Server

DB 연결 관리, Repository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BI 메인 서버

▶ i-MATRIX / i-AUD / i-OLAP 포함

i-META Server클라이언트에서 구성한 META에 따라 쿼리를 생성해주는 서버
기타제품 설치 매니저제품 설치 및 소스 관리 도구




3. 제품 설치

1. 제품 설치 매니저 다운로드

  • 프로젝트 배포용 제품 설치 매니저는 다운로드 사이트AUD Platform>자동 설치 탭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설치 Tool 다운로드

    ▶ 다운로드 링크 : http://download.bimatrix.co.kr/portal/login.jsp

    ▶ 설치하려는 서버의 유형에 따라 설치 버전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2. 실행 및 정지 for Windows

  • Windows 설치 버전 인스톨러를 통해 제품 설치 매니저를 실행 / 정지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제품 설치 매니저 실행 및 정지 for Windows

    1단계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Select install mode 단계에서 "Install for all users(recommended)"를 선택합니다.


    2단계

    설치될 서버의 도메인(IP)를 입력하고 “Next” 를 클릭합니다.
    (개인사용자의 경우 localhost로 입력해도 무방, 기업의 경우 라이센스 발급 시 참조되므로 필수적으로 작성)

    설치될 제품의 버전 정보를 확인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3단계

    “Browse”를 클릭하여 서버가 설치될 경로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Default: C:\AUDPlatform_7)

    설치 방법을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1. Default Installation by Automatically : 설치 전 과정을 자동 진행합니다.(설치에 필요한 포트를 자동으로 설정) 
    2. Custom Installation by the Administration UI : 관리자 페이지(웹)을 기반으로 설치를 지원합니다.

    설치되는 서버 PC가 분리되어 있는 경우(Linux)에 권장합니다.


    4단계

    ▶ "Install"을 클릭합니다.
    인스톨러가 설정한 설치 경로에 제품 설치를 위한 패키지를 자동 구성합니다.
    (서버 사양에 따라 약 1~5분 소요)


    5단계

    ▶ 제품 설치를 위한 환경 구성이 완료되면 "3단계"에서 설정한 설치 방법에 따라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진행 중에는 "Finish"를 클릭하여 창을 닫아도 무방합니다.

    ▶ 설치 방법에 다른 Next Step

    1. Default Installation by Automatically :  설치 창이 열리고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되며, 설치 완료 후 AUD Platform이 기본 브라우저로 자동으로 열립니다.
    2. Custom Installation by the Administration UI : 관리자페이지가 기본 브라우저로 자동으로 열립니다. (이후 설치 절차는 관리자 페이지 설명 참고)



  • 레이블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