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목표
- 부서를 생성할 수 있다.
- 생성한 부서를 관리할 수 있다.
- 부서별 사용자를 추가할 수 있다.
- 부서별 사용자를 관리할 수 있다.
- 사용자별 그룹을 설정할 수 있다.
Step 1. 부서 생성하기
참고 : 부서관리
부서관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부서관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관리 > 부서관리 항목을 선택합니다.
- 하위로 추가할 부서를 더블 클릭한 후 신규 버튼을 눌러 부서를 추가합니다.
현재 선택한 부서는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코드와 이름을 설정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한 항목을 저장합니다.
- 하위로 부서를 추가할 경우 상위 부서를 더블 클릭한 후 신규 버튼을 눌러 부서를 추가합니다.
- 코드와 이름을 설정합니다. 코드는 상위 코드에 맞춰서 설정합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한 항목을 저장합니다.
Step 2. 사용자 계정 생성 및 권한 설정하기
참고 : 제품 기본 계정
제품 설치 시 matrix, matrixadm 계정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삭제 및 계정 속성 변경 가능합니다.
- ID / PW : matrix / matirx
기본 사용자 계정, Portal 접속 용도
- ID / PW : matrixadm / matrixadm
관리자 계정, Admin 접속 용도
참고 : 사용자관리
사용자관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용자관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관리 > 사용자관리 항목에서 사용자를 추가할 부서를 선택합니다.
- 신규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 계정, 이름,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계정, 비밀번호만 필수 입력 값입니다.)
- 저장 버튼을 눌러 설정을 완료합니다.
- 사용자의 그룹편집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여 사용자 그룹 편집 창을 실행합니다.
부여할 권한의 그룹을 설정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 : 그룹편집
사용자 그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그룹관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