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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템플릿 보고서 설명

해당 템플릿에 대한 시트별 설명입니다.

1. V1 시트

화면에 출력할 대상 시트입니다.

2. P1 시트

보고서에서 사용할 파라미터(변수)를 정의하는 시트입니다.

참고 : EXCEL에서 변수 선언

엑셀의 이름 정의 기능을 사용합니다.

  1. 이름에 변수명으로 사용할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2. 변수명을 입력한 셀과 이름정의(변수값) 셀을 동시에 잡습니다.
  3. Ctrl+Shift+F3 단축키 입력 또는 선택 영역에서 만들기를 눌러서 이름 정의 창을 엽니다.
  4. 왼쪽 열만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이름 정의를 완료합니다.

참고 : 변수 목록 확인 및 수정

  1. Ctrl+F3 단축키 입력 또는 수식 리본 메뉴에서 이름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이름 관리자에서 변수의 이름, 값, 참조 대상 등을 확인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Step 1. 보고서 양식 불러오기

i-MATRIX 디자이너에서 [Open] 버튼을 눌러 템플릿 파일을 불러옵니다.

  • 템플릿 파일 위치 : [공용 폴더] > [교육] > [MATRIX심화교육] > [Template][사업부 실적 현황]

Step 2. 컨트롤 생성하기

보고서에서 사용할 컨트롤을 생성합니다.

참고 : 컨트롤 생성

  1. 컨트롤 창
    i-MATRIX 리본 메뉴에서 Control을 클릭한 후 New를 선택하여 컨트롤 창 생성
    같은 방법으로 컨트롤 창 Delete 가능

  2. 컨트롤
    컨트롤 창 생성 후 컨트롤 창을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한 후 Add를 선택하여 생성하고자 하는 컨트롤 선택하여 생성

 2.1 기준월 Calendar

  1. 컨트롤 창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Add] > [DatePicker] > [Monthly]를 선택합니다.


  2. 캘린더 컨트롤의 속성을 변경합니다.

    • 라벨 텍스트 변경 : 기준월
    • 캘린더 LinckedCell 변경 : VS_YM


2.2  콤보박스 

사업부 콤보박스의 값에 따라 지역 콤보박스의 값이 조회되도록 사업부 콤보박스의 속성을 변경합니다.


  1. 컨트롤 창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Add] > [ComboBox] > [ComboBox]를 선택합니다.


  2. 콤보박스 컨트롤의 속성을 변경합니다,

    • 라벨 텍스트 변경 - 매장지역
    • 콤보박스 속성 변경 - InitCell : VS_INIT_AREA, LinckedCell : VS_AREA, Name : CB_AREA, LinckedControl : CB_AREA_GU
                                       , DataSource : 매장지역, DisplayAll : True



    • 라벨 텍스트 변경 - 매장구군
    • 콤보박스 속성 변경 - InitCell : VS_INIT_GU, LinckedCell : VS_AREA_GU, Name : CB_AREA_GU
                                       ,  DataSource : 매장구군, DisplayAll : True

2.3 조회 버튼 매크로 동작 설정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보고서가 조회되는 매크로를 컨트롤 속성에서 설정합니다.

  • Macro : MX_REFRESH

       


Step 3. 데이터셋 출력하기

템플릿 파일에 추가되어 있는 데이터셋을 V1 시트의 양식에 출력합니다.


  1. i-MATRIX 리본 메뉴에서 [DB Bot] > [DB Bot]를 클릭하여 데이터 가져오기 창을 실행합니다.



  2. i-META 목록에서 [매출분석] META파일을  클릭하고 아래와 같이 배치 합니다.  

    조회조건  기준년월  :VS_YM 

                    매장지역  @:VS_AREA 

                    매장구군  @:VS_AREA_GU

      


    3.  배치된 모든 조회조건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 설정을 합니다.

         조회조건  기준년월  컨트롤 생성 : 미체크

                         매장지역  컨트롤 생성 : 미체크, 필수 입력 : 미체크 

                         매장구군  컨트롤 생성 : 미체크, 필수 입력 : 미체크

       


4. V1 해당 위치에  META 데이터를 출력합니다.

       


 5. 조회 조건을 설정하고 보고서를 실행하여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는 것을 확인합니다.



Step 4. DB Upload Plan 설정하기

데이터 업로드를 하기 위해 DB Upload Plan을 설정합니다.


  1. i-MATRIX 리본 메뉴에서 [DB Bot] > [DB Upload Plan]을 클릭하여 데이터 업로드 창을 실행합니다.

  2. 데이터 업로드 창에서 테이블을 선택하기 위해 테이블 검색 창을 실행합니다.


  3. public 스키마에서 sales_매출목표 테이블을 선택하거나 검색합니다.


    참고 : 스키마 및 테이블 정보 등록

    DB의 스키마와 테이블을 CRUD 보고서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사용할 스키마와 테이블을 i-META의 스키마 관리자에서 등록 후 권한 설정을 해야 합니다.

    스키마 및 테이블 추가하기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4. 데이터 업로드 창에서 각 컬럼별로 연결 셀셀 선택으로 변경합니다.



  5. 해당 컬럼의 첫번째 줄의 데이터 셀을 선택합니다.





  6. [연결 셀]과 [셀 방향]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컬럼도 연결 셀을 수정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데이터 업로드 설정을 완료합니다.



    참고사항

    데이터가 List 형식으로 화면에 출력되어 있으므로 셀 방향은 아래로 설정합니다.

Step 5.  Process Bot 설정하기

[저장] 버튼을 눌렀을 때 설정한 실행 계획이 실행되어 데이터가 저장되도록 동작을 설정합니다.


  1. i-MATRIX 리본 메뉴에서 [Process Bot]을 선택합니다.

  2. Objects 목록에서 [BT_SAVE] 컨트롤을 선택합니다.

  3. [Save Data] 동작을 추가합니다.


  4. DB Upload Plan에서 설정한 [PLAN_1]을 선택합니다.


  5.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세스봇 설정을 마칩니다.


  • 레이블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