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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HECK 프로그램의 화면 구성에 대한 설명입니다.


 * 실행 시 클라이언트 모드가 기본값이며 메인메뉴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상세 구분상세 설명
모드Client

클라이언트 로그를 확인합니다.

Discription

* 로그 선택 시 색상 () / 검색 결과 색상() / 검색 결과 중 선택 색상()

  1. 유형
    • PID - 해당 로그의 프로세스 ID를 알 수 있습니다.
    • Name
    • Type
    • Time
    • Span - 이전 로그와 시간 차이로 0.00 단위로 제공됩니다.
    • Module
    • Message

  2. 상세 페이지

    로그 더블 클릭 시 상세 페이지 창이 실행되며 상세 페이지의 내용이 선택된 로그에 맞게 변경됩니다.

  3. 검색 기능
      1. 일반 검색(Default) - 입력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는 특정 색상으로 표시되며 Enter키 및 검색 아이콘 클릭 시 다음 검색 결과로 이동합니다.
      2. 필터링 검색 - 출력되어있는 로그 중 입력 키워드가 포함된 로그만 필터링합니다.

  4. 필터
    로그 타입 및 모듈에 제공되며 출력되어있는 로그 중 필터링 하여 볼 수 있도록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Server

서버 로그를 확인합니다.

Discription

 * 모드 변경 시 가장 최근 접속한 URL의 서버 로그를 불러옵니다.

  1. 로그 불러오기
    MATRIX 서버 주소에 적혀있는 서버의 로그를 불러옵니다.
  2. 로그 선택
  3. 검색
    열려있는 서버 로그 중 입력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해당 키워드는  특정 색상으로 표시되며 index 이동 기능은 없습니다.
  4. 로그 개별 저장()
    '파일 - 저장' 기능과 달리 열려있는 서버 로그를 별도로 저장합니다.

서버 로그 종류

  • AUD.log : i-AUD 보고서 관련 로그
  • AUD_Exception.log : i-AUD 보고서 관련 오류 로그
  • iOLAP.log : Olap-Grid, i-META 등 비정형 보고서 관련 로그
  • iOLAP_Exception.log : Olap-Grid, i-META 등 비정형 보고서 관련 오류 로그
  • Matrix.log : 서버 로그(WAS 옵션 정보 등)
  • matrix_service.log : 포탈 로그인 시 세션 정보 관련 로그
  • matrix_service_error.log : 포탈 로그인 시 세션 정보 관련 오류 로그
  • matrix_service_sql.log : 포탈 로그인 시 세션 정보 관련 SQL 로그


* i-MATRIX 보고서 관련 로그는 클라이언트 로그(필요 시 WAS 로그)에서 확인 바랍니다.

* 관리자 페이지는 i-AUD 보고서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관리자 페이지에서 오류 발생 시 AUD, Matrix 로그 파일을 확인합니다.

파일열기

i-CHECK에서 저장한 로그 열기 기능을 수행하며, 이전 i-CHECK의 로그와 호환됩니다.

(* 클라이언트 모드일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저장로그 저장 기능을 수행하며, 서버 모드의 경우 전체 서버 로그를 저장합니다.
도구



제거

제품 실행 위치에 있는 바이너리를 제거합니다.

Discription

설치 위치 지정 및 폴더 분리가 제공되므로 고정 위치가 아닌 현재 i-CHECK 위치의 제품들을 제거합니다.

윈도우 서비스로 실행되고 있는 BIMatrixAgentService6의 파일과 레지스트리도 함께 제거합니다.

진단

  • 환경 진단

해당 PC의 환경이 제품 사양에 이상이 있는지 검사합니다.

Discription

특정 PC 혹은 특정 보고서 조회 및 개발 간 PC의 다양한 환경에 따른 불특정 다수의 오류사항에 대하여 사용자가 직접 확인 조치 가능한 기능입니다.

사용자 PC 환경에 대하여 항목 별 진단을 수행합니다.

변경 기능

기존 i-CHECK의 '진단' 기능의 검사 항목을 최신화하고 몇 가지 항목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진단 완료 후 저장 시 해당 로그를 '환경 비교' 메뉴를 통해 타 PC의 환경 진단 결과와 차이를 비교 할 수 있습니다.

  • 환경 비교

'환경 진단' 결과를 통해 각 PC의 환경을 비교합니다.

Discription

신규 기능으로, '환경 진단' 결과 로그를 각각 비교하여 PC간 환경을 비교합니다.

    • 사용 메뉴
    1. 열기 : 비교할 로그를 다시 선택합니다.
    2. 전체 보기 : 기본 상태는 중복 항목이 제거되어있는 상태이지만 체크 시 중복 항목까지 비교 항목을 전체로 볼 수 있습니다.
    • 환경이 서로 다른 경우 : 해당 항목 폰트 색상 및 항목 상위에 아이콘 표시, 한쪽이 누락된 경우 해당 항목 폰트 색상

    • 사양에 맞지 않는 경우 : 해당 항목 폰트 색상 및 항목에 아이콘 표시 

비교 결과 분석 및 조치

정상/비정상 PC의 진단 결과를 가지고 차이점을 확인하여 가능 시 직접 조치(Ex. Excel 이상 내용의 경우 office 복구 등의 조치)를 진행하며

해당 내용에 대하여 확인 조치되지 않을 경우 기술지원 요청 시 로그 파일 전달

  • 성능 진단

제품 성능을 확인합니다.

Discription

기존 i-CHECK의 'Pefromance Timeline' 기능의 기능과 동일하지만 몇 가지 편의점이 추가되었습니다.

① 모드 : 보고서 별로 각 로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추후 AUD제품도 추가 예정)

② 표시 영역 지정 : 좌측 상단의 스크롤을 조정하여 한 페이지에 볼 수 있는 성능 로그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전체 영역의 비례한 크기는 하단 영역의 이미지로 알 수 있습니다.


* 성능 진단 Log


1. Excel 생성 시간

2. Excel Open 시간

3. 데이터 조회 시간

설치 정보

해당 PC의 정보를 확인합니다.

Discription

설정

항상 위

i-CHECK 창을 화면 최상위에 고정시킵니다. ( / 아이콘을 통해 상태 구분 )

열 선택

검사 항목 중 열에 대한 필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 모드일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정보

i-CHECK의 버전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진단' 메뉴, 기타 사용성 등 고도화 진행 중이므로 버전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게 추가되었습니다.

시작/중지i-CHECK에 로그 출력 상태를 선택합니다.
화면 초기화

출력된 로그를 초기화합니다.

(* 클라이언트 모드일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 레이블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