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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월별로 입출고 현황을 웹에서 실시간으로 취합·관리 할 수 있는 보고서입니다.

엑셀로 수집하던 번거로운 방식에서 벗어나, 이제 웹에서 실시간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지점별 재고량, 월말 재고, 입고량, 재고 차이 등을 간편하게 취합하고 중앙 담당자는 별도의 수작업 없이도 전체 재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샘플 엑셀 파일을 활용해 보다 효율적인 재고 관리 업무를 경험해 보세요.

Step 1. 엑셀 파일 웹 화면으로 변환하기

    • 샘플로 제공된 엑셀 파일을 활용해 보겠습니다. 템플릿 엑셀 파일을 EPA 게시판에서 다운로드합니다.

    • [도구]에서 i-AUD Designer를 클릭 한 후, 저장한 엑셀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 i-AUD Designer 도구 창 위에 놓습니다.



    • 변환된 엑셀 화면이 웹 브라우저의 화면 크기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되도록 설정합니다.

    • 웹으로 변환된 보고서를 선택하고 우측 속성 창 > Docking 영역 Left, Right, Bottom에 체크 합니다.

    • Border에서 Line Type을 'None'으로 설정하면 디자이너 화면에서 보고서의 테두리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Step 2. 데이터 입력 화면 설정하기

    • 엑셀의 이름정의 기능과 UI Bot을 활용해 웹에서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 보고서 영역에서 마우스 우클릭 > 디자인을 클릭합니다.

      데이터 입력 화면 이름정의 규칙

      데이터 입력 화면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3가지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1. 데이터를 입력하는 영역은 "data1"로 이름정의하고,
        숫자 입력 영역이라면 셀 서식을 '숫자'로, 텍스트 입력 영역이라면 셀 서식을 '텍스트'로 설정해야 합니다.

      2. 취합할 양식의 표 영역은 "table1"로 이름정의합니다.

      3. table1로 정의된 영역의 좌측 상단 꼭지점 위치에 테이블 이름을 반드시 작성해야 합니다.

    • 규칙에 맞게 화면에서 데이터를 입력할 영역을 선택하고 선택한 영역의 이름을 'data1'으로 설정합니다.


    • 표 양식 전체를 선택하고 선택한 영역의 이름을 'table1'로 설정합니다.


    • table1로 설정된 영역의 좌측 최상단 꼭짓점 위치에 테이블 이름을 작성합니다.
      만약 이 부분이 웹 화면에서 보이지 않아도 된다면 엑셀의 행 숨기기 기능을 활용하여 숨길 수 있습니다.


    • 데이터를 웹에서 입력 받기 위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클릭만으로 데이터를 입력 받아 저장하고, 저장된 데이터를 조회해 오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 상단 리본 메뉴 'i-MATRIX' 탭에서 'UI Bot'을 클릭합니다.


    • 보고서 설정과 저장까지 완료되었습니다. AUD Designer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Step 3. 데이터 저장할 DB 연결하고 버튼 설정하기

    • AUD Designer에서 데이터 영역의 빈 셀을 더블 클릭하고 숫자를 입력하면 값이 입력되고 합계가 자동으로 계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이렇게 입력한 데이터를 DB에 저장하기 위해 DB를 연결하고, 저장/조회 버튼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 DB Bot > DB Upload를 클릭해 실행 계획을 등록합니다.
    • '테이블 명'을 찾아 입력하고, 저장할 데이터를 입력한 '데이터 컨트롤'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컬럼 연결이 설정됩니다.
    • '실행 유형'은 'Merge'를 선택합니다.


    • 데이터 저장을 하기 위한 설정이 완료됐습니다.
    • 이제 입력한 데이터를 DB에 저장하고, 저장된 데이터를 조회하는 버튼을 설정해 보겠습니다.

    • UI Bot > Button에서 버튼 2개를 추가해 알맞은 위치에 배치합니다.
    • '저장'과 '조회' 버튼을 구분하기 위해 컴포넌트의 이름을 변경합니다.
      '저장' : BTN_SAVE
      '조회' : BTN_REFRESH


    • Process Bot을 활용하여 버튼에 동작을 설정합니다.


    • 데이터를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데이터가 저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4. 보고서 저장하기

    • 완성된 보고서를 내 폴더에 저장합니다.


    • EPA 사이트 메인 화면 좌측 [메뉴] > [개인]을 선택합니다.

    •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 보고서 목록을 새로 고침 하면 저장된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웹에서 데이터를 입력하고 저장해 팀원들과 함께 공유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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