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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EPA 유틸리티를 활용하여 데이터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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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oss-Tab 데이터 취합 화면 만들기
요구사항을 분석하여 엑셀에 화면을 정의합니다. (현업 파일을 그대로 활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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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A 유틸리티 활용하기
EPA (Enterprise Process Automation) 유틸리티를 활용하여 데이터 조회 및 업로드 처리의 자동화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EPA 유틸리티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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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A 유틸리티 다운로드
- 파일 다운로드: 실습용 파일 다운로드 : EPA.zip
- 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을 해제 합니다.
- 생성된 폴더 안에서 (epa 실행.xlsb, epa_template.xlsx, 예시화면 (매출계획 입력장표(EPA).xlsx) - 현업 엑셀 파일로 변경가능)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의 3개의 파일은 같은 폴더에 위치합니다위치합니다.
epa 실행.xlsb 파일을 열고, 창을 최소화한 뒤, 매출계획 입력장표(EPA).xlsx 파일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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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합니다.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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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pping Key 생성
DATA_NAME, ROW_CD, COL_CD 값을 표 양식에 맞춰 작성합니다.
데이터 CRUD 영역 지정
데이터를 입력할 영역을 지정하고 이름 정의합니다.
(EX. upload1, upload2, …)
Multimedia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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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A temp 파일 생성 및 확인
[Ctrl + M] 키를 입력하면 EPA Developer 팝업창이 실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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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하면, 폴더에 EPA 실행으로 생성된 'temp'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PA temp 파일 확인
temp 파일을 열어 'T1 시트', 'U1 시트', 'P1 시트'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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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X-Grid 컴포넌트 활용하기
자동 생성된 temp파일을 i-AUD도구의 MX-Grid 컴포넌트를 이용하여 웹 화면으로 전환합니다.
이후 DB봇과 프로세스 봇을 활용하여 CRUD 작업을 효율적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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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UD 기능에 대한 상세부분은 매출 계획 입력(Cross Tab)가이드를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