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Tab 형태 화면의 데이터 취합과 관련하여, 데이터 조회 및 업로드 처리 자동화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EPA 유틸리티를 활용하여 데이터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요구사항을 분석하여 엑셀에 화면을 정의합니다. (현업 파일을 그대로 활용 가능)
EPA (Enterprise Process Automation) 유틸리티를 활용하여 데이터 조회 및 업로드 처리의 자동화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EPA 유틸리티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epa 실행.xlsb 파일을 열고, 창을 최소화한 뒤, 매출계획 입력장표(EPA).xlsx 파일을 오픈합니다.
DATA_NAME, ROW_CD, COL_CD 값을 표 양식에 맞춰 작성합니다.
데이터를 입력할 영역을 지정하고 이름 정의합니다.
(EX. upload1, upload2, …)
[Ctrl + M] 키를 입력하면 EPA Developer 팝업창이 실행됩니다.
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하면, 폴더에 EPA 실행으로 생성된 'temp'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emp 파일을 열어 'T1 시트', 'U1 시트', 'P1 시트'를 확인합니다.
자동 생성된 temp파일을 i-AUD도구의 MX-Grid 컴포넌트를 이용하여 웹 화면으로 전환합니다.
이후 DB봇과 프로세스 봇을 활용하여 CRUD 작업을 효율적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CRUD 기능에 대한 상세부분은 매출 계획 입력(Cross Tab)가이드를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