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월별로 입출고 현황을 웹에서 실시간으로 취합·관리 할 수 있는 보고서입니다.
엑셀로 수집하던 번거로운 방식에서 벗어나, 이제 웹에서 실시간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지점별 재고량, 월말 재고, 입고량, 재고 차이 등을 간편하게 취합하고 중앙 담당자는 별도의 수작업 없이도 전체 재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샘플 엑셀 파일을 활용해 보다 효율적인 재고 관리 업무를 경험해 보세요.
샘플로 제공된 엑셀 파일을 활용해 보겠습니다. 템플릿 엑셀 파일을 EPA 게시판에서 다운로드합니다.
[도구]에서 i-AUD Designer를 클릭 한 후, 저장한 엑셀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 i-AUD Designer 도구 창 위에 놓습니다.
변환된 엑셀 화면이 웹 브라우저의 화면 크기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되도록 설정합니다.
웹으로 변환된 보고서를 선택하고 우측 속성 창 > Docking 영역 Left, Right, Bottom에 체크 합니다.
Border에서 Line Type을 'None'으로 설정하면 디자이너 화면에서 보고서의 테두리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엑셀의 이름정의 기능과 UI Bot을 활용해 웹에서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보고서 영역에서 마우스 우클릭 > 디자인을 클릭합니다.
데이터 입력 화면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3가지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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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칙에 맞게 화면에서 데이터를 입력할 영역을 선택하고 선택한 영역의 이름을 'data1'으로 설정합니다.
표 양식 전체를 선택하고 선택한 영역의 이름을 'table1'로 설정합니다.
상단 리본 메뉴 'i-MATRIX' 탭에서 'UI Bot'을 클릭합니다.
AUD Designer에서 데이터 영역의 빈 셀을 더블 클릭하고 숫자를 입력하면 값이 입력되고 합계가 자동으로 계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PA 사이트 메인 화면 좌측 [메뉴] > [개인]을 선택합니다.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 보고서 목록을 새로 고침 하면 저장된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에서 데이터를 입력하고 저장해 팀원들과 함께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