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CRM에 고객사 버전을 포함해서 고객 지원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1. 현상
    1. 최근 Windows 10, 11 최신 업데이트 환경에서 i-MATRIX 제품 설치 시 오류가 발생하는 현상

  2. 대상
    1. i-MATRIX v6.X.XXX
    2. i-MATRIX v7.0.400

  3. 오류 상세 정보
    1. 주요 원인: Windows 11의 KB5012643 업데이트 이후 Newtonsoft.Json 라이브러리 충돌
    2. 오류 메시지: System.Runtime.Serialization, Version=3.0.0.0 어셈블리를 찾을 수 없음 (FileNotFoundException)

  4. 조치 방안
    1. 고객 지원 요청 
      1. 고객사 버전에 맞는 조치가 필요하며 고객사 버전을 포함해서 CRM에 등록
    2. Windows 업데이트 전 꼭 사전 테스트 진행 필요
      1. 문제 발생 시 절차
        1. Windows Update에서 KB5012643 업데이트를 일시적으로 연기
        2. i-MATRIX 설치 완료 후 업데이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