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EPA기반의 Pivot보고서 만들기
년월별 상품별 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 EPA 기반의 Pivot 보고서를 만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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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A 기능 활용하기
기존에 사용하던 엑셀 장표를 EPA 기능을 활용해서 데이터를 연결하기 용이하도록 엑셀 수식을 적용합니다.
- 현업 담당자가 사용하고 있는 엑셀 파일(상품별 실적.xlsx)과 EPA 템플릿, EPA 실행 파일을 같은 폴더에 위치 시킨다.
- 상품별 실적.xlsx를 실행하여 작성되어 있는 표에 알맞는 Key 값을 설정한다. *Key 값 설정 : 표 제목, 행 구분 키, 열 구분 키
- 데이터 범위(행, 열 키 값과 표 데이터가 모두 들어가도록)를 정하여 해당 영역을 upload1로 이름 정의 *데이터 범위가 2개 이상이면 추가로 이름 정의)
- 상품별 실적.xlsx 화면에서 Ctrl + M을 입력하고, EPA Developer를 이용해서 자동으로 EPA temp 파일 생성한다.
- 생성된 temp 파일 내에, V1, T1, U1, P1 시트가 있는지 확인 후 이름 변경하기 * 상품별 실적(EPA).xlsx
웹 보고서로 제작하기
엑셀 장표를 웹 보고서로 제작하고, 업무 데이터를 연결합니다.
- AUD 디자이너에 상품별 실적(EPA).xlsx를 Drag & Drop
- 생성된 MXGrid의 디자인으로 들어가기
- 엑셀 이름 정의로 VS_YM(년월) 설정 (P1 혹은 필요 위치에 설정)
- DB Bot 실행하여 데이터 연결(*META 파일)
- AUD 디자이너에서 MXGrid의 AutoRefresh 활성화
- Calendar 컨트롤 생성(yyyyMM 포멧), 컨트롤명을 VS_YM로 설정
- Button 컨트롤 생성, 컨트롤명을 BTN_REFRESH로 설정
- 프로세스봇을 사용하여 BTN_REFRESH를 누르면 MX-Grid가 Refresh 되도록 설정
심층 정보를 표시하는 현업 업무 장표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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