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i-MATRIX 제품 설치 오류 관련 안내
발행일: 2025년 9월 25일
대상: 전체 고객사
제품:
i-MATRIX v6.X.XXX
i-MATRIX v7.0.400
🚨 현황 안내
※ 해당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CRM에 고객사 버전을 포함해서 고객 지원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현상
- 최근 Windows 10, 11 최신 업데이트 환경에서 i-MATRIX 제품 설치 시 오류가 발생하는
...
- 현상
- 현상
...
- [오류 메시지: System.Runtime.Serialization, Version=3.0.0.0 어셈블리를 찾을 수 없음 (FileNotFoundException)]
- [오류 메시지: System.Runtime.Serialization, Version=3.0.0.0 어셈블리를 찾을 수 없음 (FileNotFoundException)]
...
- 대상
- i-MATRIX v6.X.XXX
- i-MATRIX v7.0.400
🔧 임시 해결 방안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방안 1: Windows 업데이트 연기
- 주요 원인
- 주요 원인: Windows 11의 KB5012643 업데이트 이후 Newtonsoft.Json 라이브러리 충돌
- 주요 원인: Windows 11의 KB5012643 업데이트 이후 Newtonsoft.Json 라이브러리 충돌
- 조치 방안
- 현상이 발생한 경우 고객 지원 요청
- 고객사 버전에 맞는 조치가 필요하며 고객사 버전을 포함해서 CRM에 등록
- 고객사 버전에 맞는 조치가 필요하며 고객사 버전을 포함해서 CRM에 등록
- 예방 조치 방안
- 일괄 Windows 업데이트 전 테스트 PC를 이용해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고 테스트를 수행 바랍니다.
테스트 결과 문제 발생 시 절차Windows Update에서 KB5012643 업데이트를 일시적으로 연기
CRM에 고객지원 요청 등록
제공 받은 업데이트 파일 및 가이드를 따라서 적용
- i-MATRIX 설치 완료 후 업데이트 진행
- 일괄 Windows 업데이트 전 테스트 PC를 이용해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고 테스트를 수행 바랍니다.
- 현상이 발생한 경우 고객 지원 요청
방안 2: 패치 적용 대기
현재 개발팀에서 해당 문제 해결을 위한 패치 테스트 및 배포중
패치 배포 시까지 설치를 연기
📅 향후 계획
패치 개발: 개발팀에서 Windows 최신 업데이트 호환성 패치 개발 진행 중
배포 일정: 패치 완료 즉시 별도 공지 예정
기술 지원: 설치 관련 문의사항은 기술지원팀으로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