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 ||
---|---|---|
| ||
i-MATRIX 6.2.300.xxx Ver |
도움말 | ||||
---|---|---|---|---|
| ||||
사용자 게시판은 사용자가 검색 조건, 접근 권한, 내부 구성등을 커스텀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 관리 및 설정이 Admin에서 선행되어야 하며, 사용자들은 PORTAL에서 설정된 게시판에 접속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화면 요약
AUD Platform 7의 테마를 토대로 설정된 Default 테마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Portal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공지사항 게시판의 Default 테마와 다르므로, 변경을 희망할 경우 Admin에서 설정을 변경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사용자 게시판 관리
게시판 생성 및 등록
1. 시스템운영관리 > 관리자메뉴 설정 > 게시판 관리를 활성화 한 이후 페이지를 새로고침 합니다.
2. 메뉴 최하단에 생성된 게시판 관리에서 신규를 클릭하여 신규 게시판을 설정한 후, 코드를 복사합니다.
3. 자원관리 > 폴더/파일관리로 이동하여 원하는 경로에 새 URL을 생성하고, AUD Platform 7의 경로 뒤에 board.jsp?bdCode=게시판코드를 입력하여 저장합니다.
4. 이후 Portal에서 사용자 게시판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판 관리
사용자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 상세 설명 | 디폴트 | 비고 | |
---|---|---|---|---|
코드 | 해당 게시판의 고유 코드입니다. 해당 코드로 PORTAL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 | 수정 불가능 | |
타입 | Null | |||
이름 * | 해당 게시판의 이름입니다. | Null | ||
설명 | 해당 게시판의 설명입니다. | Null | ||
인증 | 게시판의 접근 권한을 설정합니다. 값이 True일 경우, Portal에 로그인한 사용자만 해당 게시판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 False | ||
댓글 | 게시판의 댓글 사용여부를 설정합니다. 값이 True일 경우만 댓글 작성이 허용됩니다. | False | ||
기타 설정 | 댓글 설정, 에디터 설정, 게시판의 정렬 설정, 외부 css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 | 상세 내역 하단 참고 | |
권한 설정 | 게시판의 접근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ADMIN에서 사용되는 일반적인 권한 설정과 동일합니다. | - | 상세 내역 하단 참고 | |
입력 설정 | 게시판에 추가로 작성이 가능한 상세 입력 항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 | 상세 내역 하단 참고 | |
레이아웃 설정 | 게시판 사용중 노출되는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 | 상세 내역 하단 참고 |
1. 기타 설정
분류 | 구분 | 상세 설명 | 디폴트 |
---|---|---|---|
댓글 설정 | 최대 첨부 사이즈(MB) | 첨부 가능한 파일의 최대 사이즈를 설정합니다. | 0 |
첨부가능 파일 개수 | 첨부 가능한 최대 파일 개수를 설정합니다. | 0 | |
첨부가능 파일 확장자 | 첨부 가능한 확장자를 설정합니다. 각 확장자는 ,(콤마)로 구분됩니다. 작성 예 : JPG,GIF,ZIP | null | |
에디터 설정 | 에디터 타입 | 게시글 작성에 사용할 에디터를 설정합니다. Wysiwyg Editor와 Smart Editor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 Wysiwyg Editor |
기본 정렬 설정 | 정렬 컬럼 | 게시판의 기본 정렬에 사용할 컬럼을 선택합니다. Seq, Title, AccessCnt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 Seq |
정렬 형태 | 게시판의 기본 정렬에 사용할 정렬 형태를 선택합니다. Desc와 Asc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 Desc | |
외부 css 설정 | css 경로 | 게시판에 사용할 css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란으로 둘 경우 Default값이 적용됩니다. | null |
외부 css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가이드를 가이드를 참고하여 주세요.
View file | ||||
---|---|---|---|---|
|
2. 입력 설정
분류 | 구분 | 상세 설명 |
---|---|---|
이름 | 이름 * | 입력유형의 이름입입니다. 설정한 이름은 게시판에 노출됩니다. |
유형 | 콤보박스 | 콤보박스 항목을 추가합니다. 상세 설정에서 제공하는 항목은 이미지의 ①과 같습니다. |
라디오 | 라디오 항목을 추가합니다. 상세 설정에서 제공하는 항목은 이미지의 ①과 같습니다. | |
체크박스 | 체크박스 항목을 추가합니다. 상세 설정에서 제공하는 항목은 이미지의 ①과 같습니다. | |
텍스트박스 | 텍스트박스 항목을 추가합니다. 상세 설정에서 제공하는 항목은 이미지의 ③과 같습니다. | |
파일 | 파일 항목을 추가합니다. 상세 설정에서 제공하는 항목은 이미지의 ②과 같습니다. | |
유투브URL | 유투브URL 항목을 추가합니다. 상세 설정에서 제공하는 항목은 이미지의 ③과 같습니다. |
| 회의 일정
공통 기능
* 접속시, 접속 일자의 '월간'의 회의 일정이 메인 화면으로 노출됩니다.
- 탑 바
- 메뉴 : AUD Meeting의 메뉴를 노출합니다.
일정 : 월간, 일간, 일정의 세가지 형식의 뷰어를 제공합니다
구분 기본 값 상세 설명 월간 접속 일자가 포함된 달 설정된 달의 회의를 캘린더 형태로 정렬합니다. 일간 접속 일자 설정된 일자의 회의를 간트 차트의 형태로 정렬합니다. 일정 접속 일자로부터 + 1 Month From-To로 설정된 일자의 회의를 리스트로 정렬합니다.
- 달력 : 캘린더 컨트롤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달, 일자 혹은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동 : 현재 진입한 일정을 기준으로 이전과 이후로 이동합니다. 'Today'를 클릭하면 오늘 일자에 따른 기본값을 노출합니다.
- 내 회의만 보기 : 접속한 사용자를 기준으로, 주최자 혹은 참석자인 '내 회의'만을 필터링합니다.
- 검색 : 작성자, 회의명, 참석자 세 종류의 필터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회의 추가: '회의 추가'화면을 띄웁니다.
- 회의 분류 전체 보기 : 접속한 사용자에게 '권한'이 있고, 현재 '활성화'된 분류 리스트를 노출합니다.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 회의실 전체 보기 : 접속한 사용자에게 현재 등록되어있는 모든 회의실 리스트를 노출합니다. 필터링이 가능합니다.
- 일정 뷰어 : 선택된 일정에 따라 레이아웃이 달라집니다.
- 탑 바
'월간' 회의 일정
- 회의 일정보기 : 캘린더에서 월 단위의 회의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의의 라벨은 시간 순으로 정렬되며, 회의 제목 앞쪽에는 '회의 분류'의 색상이 노출됩니다.
- 회의 리스트보기 : 캘린더에서 선택한 날짜에 생성된 회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 순으로 정렬됩니다. 하나의 회의를 선택하여 클릭할 경우, '회의 상세보기'가 노출됩니다.
- 회의 상세보기 : 회의 추가와 화면 레이아웃을 공유합니다. 해당 회의의 정보를 확인하고 메일을 보내거나, 회의록을 작성하거나, 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간' 회의 일정
- 회의 일정보기 : 간트 차트를 통해 일 단위의 회의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의의 색상은 '회의 분류'의 색상을 따라갑니다.
- 회의 상세보기 : 캘린더에서 선택한 날짜에 생성되어있는 회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 순으로 정렬됩니다.
- 내 회의만 보기 : 접속한 사용자를 기준으로 주최자 혹은 참석자인 회의만을 필터링합니다. 디폴트값은 OFF입니다.
'일정' 회의 일정
- 회의 리스트 : 접속 일자로부터 + 1 Month간 생성되어있는 회의를 리스트 형태로 노출합니다.
- 회의 상세보기 : 캘린더에서 선택한 날짜에 생성되어있는 회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 순으로 정렬됩니다.
- 내 회의만 보기 : 접속한 사용자를 기준으로 주최자 혹은 참석자인 회의만을 필터링합니다. 디폴트값은 ON입니다.
회의 추가/상세보기
기본 정보 :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수정이 가능한 항목입니다.
아이콘 구분 상세 설명 -
회의 분류 * 콤보박스를 통해 회의의 분류를 선택합니다. - 회의명 * 회의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회의실 * 콤보박스를 통해 회의가 진행될 장소를 선택합니다.
회의 일시 * 캘린더를 통해 회의가 진행될 날자를, 콤보박스를 통해 진행될 시간을 설정합니다. 주관부서/주관자 * '연관자 설정' 팝업을 통해 회의를 주관하는 주관자를 설정합니다. 참석자 * '연관자 설정' 팝업을 통해 회의에 참여할 참석자를 설정합니다. 참조자 '연관자 설정' 팝업을 통해 회의에 참석하지는 않지만, 회의에 연관있는 참조자를 설정합니다. 공개 여부 회의의 이름과 주관자, 참석자, 주제 등의 내용을 비관련자에게 공개할 것인지 설정합니다. 회의 주제 해당 회의의 주제를 입력합니다. 목차 회의의 목차 및 설명을 입력하고 회의 자료를 업로드하여 목차 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업로드 형식 : AUD 보고서, PPT, WORD, PDF
추가 정보 : 별도의 입력 없이 자동적으로 입력되는 항목입니다.
아이콘 구분 상세 설명 등록 일자 회의가 최초로 등록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최종 수정 일자 회의가 최종으로 수정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최종 수정자 회의를 최종으로 수정한 사용자의 이름이 기입됩니다.
부가 기능 : 회의의 등록 및 작성에 있어 부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이콘 구분 상세 설명 반복 설정 '반복 설정' 팝업을 통해 회의의 반복 주기를 설정합니다. 주/개월 단위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회의 복제 회의가 최종으로 수정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회의 삭제 회의를 최종으로 수정한 사용자의 이름이 기입됩니다.
저장 현재까지 작성되거나 수정된 내용을 저장합니다. 닫기 회의 편집을 종료하고 회의 상세보기를 닫습니다. 저장하지 않은 내용은 삭제됩니다.
회의 기능 : 회의와 관련된 기능을 수행합니다.
버튼 구분 상세 설명 메일 발송 현재까지 '회의 상세보기'에 작성된 내용을 메일로 발송합니다. 회의록 작성 회의록 작성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작성한 목차를 가져와 인덱스를 구성합니다. 회의 진행 새로운 팝업창에서 회의가 진행됩니다. 작성한 목차와 설명, 업로드한 회의 자료의 정보를 가져와 인덱스와 프레젠테이션 화면을 구성합니다.
| 회의 진행
회의 진행
- 탑 바 : 사용자에게 현재 회의의 분류, 회의명, 회의실, 회의일시에 대해 안내합니다.
- 목차 : 회의 정보에서 작성한 목차가 노출됩니다. 각 목차 클릭시, 업로드 한 회의 자료를 이미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툴 바 : 우측 툴바를 통해 부가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구분 상세 설명 전체 보기 자료 화면이 전체보기로 전환됩니다. 레이저포인터 커서가 레이저포인트로 변경됩니다.
회의록 작성
- 탑 바 : 사용자에게 현재 회의의 분류, 회의명, 회의실, 회의일시에 대해 안내합니다.
- 목차 : 회의 정보에서 작성한 목차가 기입됩니다.
- 편집기 : 스마트에디터를 사용하며, 회의록에도 목차가 자동적으로 작성됩니다.
회의록 뷰어
- 탑 바 : 사용자에게 현재 회의의 분류, 회의명, 회의실, 회의일시에 대해 안내합니다.
- 목차 : 회의 정보에서 작성한 목차가 기입됩니다.
- 뷰어 : 편집기를 통해 입력된 내용이 노출됩니다.
| 회의 분류 목록
회의 분류 목록
회의 분류
- 활성화 회의 분류 : '활성화' 상태인 회의를 가나다 순으로 정렬합니다. 이 항목은 회의 일정의 '회의 분류'에 노출됩니다.
- 비활성화 회의 분류 : '비활성화' 상태인 회의를 가나다 순으로 정렬합니다. 이 항목은 회의 일정의 '회의 분류'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 활성화 회의 분류 : '활성화' 상태인 회의를 가나다 순으로 정렬합니다. 이 항목은 회의 일정의 '회의 분류'에 노출됩니다.
- 분류 추가 : '분류 추가'화면을 띄웁니다.
- 회의 분류 : 회의 분류의 색상, 정보 및 공개 여부가 기재됩니다. '회의 목록보기'를 클릭할 경우, 선택된 분류에 해당되는 회의가 리스트로 정렬됩니다.
회의 목록 보기
1. 선택한 회의 분류에 해당하는 회의를 리스트로 정렬합니다.
회의 분류 추가/상세보기
기본 정보 :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수정이 가능한 항목들입니다.
아이콘 구분 상세 설명 - 분류 이름 * 회의 분류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색상 * 회의 분류의 표기에 사용될 색상을 설정합니다.
공개 여부 * 공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한적 공개'를 선택할 경우 공개 인원을 설정해야 합니다. 공개 인원 공개 여부가 '제한적 공개'일 때, 공개할 대상자를 설정합니다. 활성화 여부 * 회의의 활성화 여부를 설정합니다. 회의 분류 설명 회의 분류에 관한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 별도의 입력 없이 자동적으로 입력되는 항목들입니다.
아이콘 구분 상세 설명 등록 일자 회의 분류가 최초로 등록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최종 수정 일자 회의 분류가 최종으로 수정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최종 수정자 회의 분류를 최종으로 수정한 사용자의 이름이 기입됩니다.
| 회의실 목록
회의실 목록
- 회의실 목록 : 회의실을 가나다 순으로 정렬합니다.
- 회의실 추가 : '회의실 추가'화면을 띄웁니다.
회의실 추가/상세보기
기본 정보 :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거나, 수정이 가능한 항목들입니다.
아이콘 구분 상세 설명 - 회의실 이름 * 회의실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색상 * 회의실의 표기에 사용될 색상을 설정합니다.
위치 * 회의실의 위치를 기입합니다. 담당자 * 담당자 및 관리자를 기입합니다. 회의실 설명 회의실에 관한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 별도의 입력 없이 자동적으로 입력되는 항목들입니다.
아이콘 구분 상세 설명 등록 일자 회의 분류가 최초로 등록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최종 수정 일자 회의 분류가 최종으로 수정된 일자가 기입됩니다. 최종 수정자 회의 분류를 최종으로 수정한 사용자의 이름이 기입됩니다.